잘먹고잘살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쫀쫀 아빠입니다. 오늘은 한한령 해제 시 수익을 볼 수 있는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Part.1으로 국내 엔터테인먼트 및 엔터 관련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엔터주 엔터테인먼트 테마주

목차

    한한령이란?

    한한령이란 한국의 THAAD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배치에 반발해 중국 정부가 내린 한류 금지령을 말합니다. 한한령은 중국 방송 내의 한국 연예인의 출연이나 한국 드라마 방영을 금지시키는 등 한국의 문화 산업의 중국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막는 것으로 시작해 이후 화장품과 한국산 상품 등의 통관 불허를 시작으로 각종 공연 취소, 중국인의 한국 관광 제한 등 경제 전반적인 조치로 번졌습니다. 안보 관련 이슈인 사드 배치에 중국이 경제 규제 조치로 대응한 것이 한한령입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외교부 "한중 교류 협력 복원" 한한령 회복 기대

    외교부에서는 올해를 한중 교류 협력을 복원하고 양국의 미래지향적인 발전 기반을 공고화하는 원년으로 삼겠다고 밝혔습니다. 2021년~2022년 한중 문화 교류의 해를 적극 활용하여 양국의 문화 교류를 전면 회복하겠다고 강조한 것입니다. 과거에 비해서 국네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세계 시장을 개척하고 저변을 넓혔지만 수년간 한류의 중심에 있으면서 국내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좌지우지하던 가장 큰 한류시장인 중국 시장의 봉쇄로 인하여 국내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타격도 컸으며 한한령으로 중지되었던 드라마와 K팝의 판로가 열리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이 주식 시장에 반영이 되고 있습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에스엠(041510)

    에스엠(041510)

    에스엠은 국내 및 일본, 중국, 태국, 미국 등 전 세계에서 매출이 발생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음반을 기획해서 제작하고 유통하는 음악 콘텐츠 사업과 매니지먼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의 경우 광고 사업, 영상 콘텐츠 사업, 여행 사업 등으로 추가 매출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복합 문화 공동체로서 뉴미디어를 통한 SM이 중심이 된 가상 국가(Virtual Nation)인 'SM TOWN'을 만들었습니다.(출처 : 에프앤가이드)

     

    대표 아티스트로는 엑소,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동방신기, NCT, 레드벨벳 등이 있습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와이지엔터테인먼트(122870)

    와이지엔터테인먼트(122870)

    국내 및 일본과 중국 등 전 세계에서 매출이 발생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소속 아티스트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사업과 관련 상품 판매, 패션의류 및 화장품 사업 등 부가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매출 구성은 상품, 기 타제 36.63%, 음악 서비스 16.92%, 광고 모델 15.62, 로열티 11.05%, 기타 수수료 12.85% 등으로 구성되어있음.

     

    대표 아티스트로는 빅뱅, 위너, 아이콘, 블랙핑크, 트레저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출처 : 에프앤가이드)

     

    <상단 목차로 이동>

     

     

     

     

     

     

    JYP Ent.(035900)

    JYP Ent.(035900)

    JYP Ent는 1996년 4월 25일 설립되어 2001년 8월 3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소속 연예인 가수 및 배우의 엔터테인먼트 활동과 음반, 음원의 제작 및 판매, MD 등 부가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국내 엔터테인먼트 시장은 연예매니지먼트, 영화/애니메이션, 음반, 방송/드라마, 게임/인터넷 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동사는 이 중에서 연예매니지먼트, 영화, 드라마, 음반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대표 아티스트로는 트와이스, 니쥬, 스트레이 키즈, JYP, ITZY, 2PM 등이 있습니다.(출처:에프앤가이드)

     

    <상단 목차로 이동>

     

     

    빅히트(352820)

    빅히트(352820)

    2005년 설립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으로서 글로벌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음악 기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소스뮤직,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등 레이블 지분 인수를 통하여 멀티 레이블 체제를 구축하였으며, 소속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 바이 투게더, 세븐틴, 뉴이스트, 여자 친구 등이 있음. 2020년 반기 기준 앨범매출, MD 및 라이선싱매출이 각각 전체 매출의 45.22%, 30.59%를 차지.

     

    소속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 뉴이스트, 여자친구 등이 있음. (출처 : 에프앤가이드)

     

    <상단 목차로 이동>

     

     

     

     

     

     

    키이스트(054780)

    키이스트(054780)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영상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더불어 다수의 글로벌 스타의 산실이 되어 온 매니지먼트를 영위하는 스튜지오 지향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입니다. 드라마 <하이에나>, <보이스 1,2,3> 등 작품을 기획, 제작하여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 중이며 넷플릭스 오리지널 <보건교사 안은영>을 제작하였습니다.

    대표 아티스트로 손현주, 김동욱 등 한국 대표 배우들의 소속사로 지수, 문가영, 황인엽 등 스타성 있는 신인 배우를 발굴하여 매니징하고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상단 목차로 이동>

     

     

    IHQ(003560)

    IHQ(003560)

    동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아이에이치큐'이며 1962년 설립되어 1973년 상장함. 연결대상 종속회사 2개 사와 관계기업 2개사를 가지고 있으며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매니지먼트, 음반, 드라마 제작과 미디어 부문의 유료방송, 프로그램 공급, 광고대행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PP산업의 매출은 광고 매출과 방송 프로그램 제공매출 두 가지로 구분되며, 이를 합하면 약 72.1%로 PP산업 매출액의 대부분을 차지함.

     

    대표 아티스트 장혁, GOD, 엄기준, 오광록, 이고은, 조보아, 황제성, 이미숙 등이 있습니다.(출처 : 에프앤가이드)

     

    <상단 목차로 이동>

     

     

     

     

     

     

    에프엔씨 엔터(173940)

    에프엔씨엔터(173940)

     

    2006년 피시엔 케이크 뮤직으로 설립된 동사는 음반 기획 제작, 유통 및 매니지먼트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에프엔씨 프로덕션, 에프엔씨 스토리 등 7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가 있습니다. 주택복권을 시작으로 추첨식복권을 인쇄하고 있으며, 영화티켓, 승차권, 스포츠 티켓, 선거 투표용지와 주세 납세증지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전속 계약을 맺은 아티스트는 FT아일랜드, AOA, 이동건, 이국주, 유재석, 정형돈, 김용만, SF9 등 이 있습니다.(출처 : 에프앤가이드)

     

    <상단 목차로 이동>

     

     

    큐브엔터(182360)

    큐브엔터(182360)

    2006년 JYP엔터테인먼트에서 갈라져 나와 엠디포로 설립된 큐브엔터는 우리 기업 인수 목적 2호와 2015년 4월 합병하여 코스닥시장에 우회 상장했습니다. 소속 연예인들의 국/내외 음반 기획, 생산, 홍보, 공연, 매니지먼트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MD 등의 활동에 있어서도 직접적인 참여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아티스트로는 비투비, 펜타곤, (여자) 아이들, CLC, 펜타곤 등이 있으며, 조권, 유선호, 허경환 등과도 전속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상단 목차로 이동>

     

     

    마무리

    오늘은 한한령 해제 시 대표적인 수혜주들인 국내 엔터테인먼트 관련 테마주, 관련주 8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내용 참조하셔서 앞으로 중국시장 재개방에 대비하여 투자 계획을 세우시면 될 듯합니다. 해당 내용 참조 하셔서 성투 되시길 기원합니다.

     

    이 글은 제 개인적인 의견이 다수 포함되어있으며 추측과 추정이 많은 편입니다. 모든 주식 활동은 투자자 본인의 결정으로 진행되는 것이며 신중하게 투자하시고 본 글은 참조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제 블로그에도 여러 리뷰와 정보가 있으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수정사항이나 공유사항은 댓글 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구독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가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쫀쫀 아빠 드림.

     

    <상단 목차로 이동>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