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먹고잘살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쫀쫀 아빠입니다. 금일 텐센트가 수십억 달러 규모의 게임사 인수를 검토 중이라는 기사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와 맞춰서 국내 게임 관련주,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텐센트에 관련된 게임주는 아니며 국내 게임주에 대한 참고 자료입니다.)

 

텐센트 사옥 전경(출처 : 텐센트 공식 홈페이지)

목차

    텐센트의 조단위 메가딜 관련 기사

    중국의 IT 및 게임 전문기업 텐센트가 조 단위 규모의 메가딜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였습니다. 그 목표는 대규모 게임사 혹은 글로벌 지식재산권 즉 IP를 보유한 기업으로 한국이나 미국에 소재를 둔 회사로 추측이 되고 있습니다. 한국시간 22일인 라운드힐 인베스트먼트에 따르면 텐센트가 조 단위 규모의 게임사 인수를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텐센트는 이번 합병을 성사시키기 위하여 자금조달을 진행 중이며 중국 현지의 시중 은행들과 접촉해 확보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TMT파이낸스 뉴스나 현지 외신들도 동일한 기사를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내 게임 업계에서는 텐센트의 인수 대상 기업에 관심이 쏟아졌으며 2019년 NXC의 지분 매각에 참여의사를 밝혔으나 무산된 사례가 있어 넥슨의 귀추도 주목됩니다. 특히 던파의 인기로 텐센트는 매년 넥슨에 1조 원 이상의 개런티를 지급한다는 소문이 있어 더욱 매각설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장 마금은 아니지만 현상황 상승 추세의 게임사 테마주를 알아보겠습니다.

     

    (텐센트 메가딜 게임사는 미국 혹은 국내 게임사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확정은 아니며 본 글은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의 책임과 득실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달려 있음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카카오게임즈(293490)

    카카오게임즈(293490)

    카카오 게임즈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포털 'DAUM' 서비스를 활용하여 모바일 게임과 PC게임의 퍼블리싱 및 채널링 사업을 영위합니다. 최근 전문 개발 자회사를 설립 및 인수하여 캐주얼에서 하드코어 장르까지 아우르는 개발사로 사업영역을 확장 중이며 다양한 게임 개발력을 확보하여 게임 개발, 퍼블리싱, 플랫폼 역량을 모두 보유한 종합 게임사이며 역량 있는 게임 개발회사를 발굴하여 인수 및 지분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에프앤 가이드)

     

    <상단 목차로 이동>

     

     

     

     

    펄어비스(263750)

    펄어비스(263750)

    펄어비스는 연결회사 기준으로 게임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지배회사인 펄어비스는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등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검은 사막' 및 '섀도우 아레나',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콘솔', 'EVE Online'을 지역별로 직접 또는 퍼블리셔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음. 2020년 4월 일본 지역 서비스를 직접 서비스로 전환하여 현지 유저들과의 소통을 강화 운영하고 있습니다.(출처 에프앤가이드)

     

    <상단 목차로 이동>

     

     

    게임빌(063080)

    게임빌(063080)

     

    게임빌은 모바일 게임 및 온라인 네트워크 게임 서비스의 제공을 목적으로 2000년 1월 10일 설립되었으며, 2017년 1월 1일 자로 지주회사로 전환되었습니다. 종속회사를 통해 게임 개발, 서비스업을 영위함. 게임빌 컴투스 플랫폼, GAMEVIL COM2 US USA, Inc.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게임으로는 타이니팜, 컴투스 프로야구, 골프스타, 낚시의 신 등이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상단 목차로 이동>

     

     

     

    넷마블(251270)

    넷마블(251270)

    넷마블의 연결실체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며 넷마블㈜는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발하여 공급하는 게임의 주요 라인업으로는 '모두의 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 '세븐나이츠', '몬스터 길들이기' 등이 있으며 MMORPG부터 캐주얼 장르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었으며,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마켓에서 높은 순위를 보이는 게임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상단 목차로 이동>

     

     

    웹젠(069080)

    웹젠(069080)

    웹젠은 2000년 4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5월 23일에 코스닥시장에 장 되었으며 뮤 온라인, R2, Metin2, 샷온라인 등의 온라인 게임과 R2M, 뮤 아크 에인절 뮤 오리진 2등의 모바일 게임, 뮤 이그니션 2(MU IP), 뮤 템페스트 등의 웹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 게임의 서비스에서부터 자체 플랫폼 WEBZEN.COM을 통한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과 자사 IP를 활용한 IP 제휴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상단 목차로 이동>

     

     

     

    넥슨지티(041140)

    넥슨지티(041140)

    넥슨지티는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서비스 업체로 주요 게임으로는 온라인게임 서든어택(FPS)과 모바일게 A.x.E (MMORPG)가 있습니다. 온라인게임이 동사 연결기준 매출의 약 83.44%를 차지하며 A.x.E 등 등 모바일 게임은 매출의 11.54%가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임대업체 중앙 판교개발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넥슨코리아 등과 퍼블리싱 계약 등을 통해서 게임 서비스를 실행하고 있으며, 그 계약에 따라 PC방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상단 목차로 이동>

     

     

    컴투스(078340)

    컴투스(078340)

    컴투스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데이 세븐, 노바 코어, Beijing Raymobile 등 7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머너즈 워', '낚시의 신', '사커스피리츠' 등이 동사 주요 게임이며 2000년대 초부터 해외 시장에 진출하여 미국, 중국, 일본, 대만, 싱가포르, 독일 등에 현지 법인을 두고 전 세계 주요 국가에 모바일 게임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상단 목차로 이동>

     

     

     

    위메이드(112040)

    위메이드(112040)

    위메이드와 종속회사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유통,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함. 지식재산권(IP) 활용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미르의 전설 2', '미르의 전설 3', '창천', '이카루스' 등이 동사 주요 게임으로 '미르의 전설' 저작권 공유자인 액토즈소프트와 로열티 배분을 두고 소송을 진행하여 승소하였으며 대법원 최종심 진행 예정입니다. 싱가포르 국제중재법원에서 엑토즈 사는 셩취게임즈와 함께 계약위반 손해배상책임자로 포함되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상단 목차로 이동>

     

    마무리

    금일 텐센트로 인해서 게임 IP사들의 주가가 핫하게 오르고 있습니다. 아직 장 종료가 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영향이 없다고 하기는 어렵네요. 해당 내용 확인하셔서 주식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게임사 쪽은 예전에 잠시 몸을 담아서 관심이 없진 않은데 추가적으로 흥미 있는 정보나 기사가 있으면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텐센트와 관련된 게임 테마주, 관련주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공유드리면 텐센트와 국내 게임사의 계약내용은 정해진 것이 없으며 추측성 기사로 보입니다. 해당 글은 참조만 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제 개인적인 의견이 다수 포함되어있으며 추측과 추정이 많은 편입니다. 모든 주식 활동은 투자자 본인의 결정으로 진행되는 것이며 신중하게 투자하시고 본 글은 참조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제 블로그에도 여러 리뷰와 정보가 있으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수정사항이나 공유사항은 댓글 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구독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가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쫀쫀 아빠 드림.

     

    <상단 목차로 이동>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