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먹고잘살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쫀쫀 아빠입니다. 정치와 경제 그중에서도 주식은 때려야 땔 수 없는 존재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차기 대선 주자로 떠오르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관련주, 테마주, 대상 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대선관련 테마주 관련주 대장주

목차

    이재명 경기도지사 지지율 

    차기 정치 지도자 선호도(출처:한국갤럽)

    2021년 1월 조사 결과 이재명 후보의 지지율은 윤석열, 이낙연 후보를 오차범위 이상으로 격차를 벌려가고 있습니다. 차기 대권 후보들의 지지도 변화와 이슈 선호조사 결과가 나올때마다 대장주, 관련주, 테마주는 들썩이고 있는데요. 특히 이과정에서 차기 대선후보로 급상승하며 주목받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관련주 7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치 관련 테마주, 관련주의 경우 회사의 실적 등의 장점과 상관없이 기대감, 투자심리, 이슈와 뉴스 등에 움직이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기대감이 소멸되면 하락할 수 있는 리스크도 크기 때문에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은 참고 자료일 뿐이며 투자에 대한 방향성은 각자 판단하셔서 투자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에이텍

    에이텍은 LCD 디스플레이 응용제품을 제조, 생산 판매할 목적으로 1993년 설립되었으며, 2001년 5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에이텍은 녹색기술인증을 받은 절전형 PC 및 LED 모니터, 굿디자인상 수상 슬림형 PC, 금융모니터 및 엘리베이터 DID 등을 개발한 기술력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력 시장은 공공기관용 PC 및 모 티너 시장을 상정하고 있으며, 전체 공공기관용 PC 및 모니터 조달시장에서 20%를 상회하는 시장 점유 중입니다(출처:FnGuide)

    <상단 목차로 이동>

     

     

     

     

    에이텍 티엔

    에이텍 티엔은 2015년 주식회사 에이텍의 교통카드 설루션 사업 부분을 인적분할해 설립되었으며, 교통카드 솔루션 개발 및 제조 및 기타 무선 통신 장비의 개발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합니다. 엘지씨엔에스로부터 분할 설립된 자동금융화기기 제조사 에이텍에이피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매출 구성은 금융 자동화 81.27% 교통카드 솔루션 18.73% 등으로 이루어집니다.(출처:FnGuide)

     

    <상단 목차로 이동>

     

     

    오리엔트 바이오

    오리엔트 바이오는 1959년 04월 시계류 제조와 가공 판매업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실험동물의 생산, 수출, 수입 및 생명과학 관련 연구개발업 등을 주된 영업목적으로 영위합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국내 유일의 국제표준 유전자 고품질 실험동물의 생산 공급, 의료 및 실험에 소요되는 장비 개발/생산/판매, 발모 제등 신약 개발 등이 있습니다. 현재 개발 중인 연구는 발모제(OND-1) 신약, 위암 사전 예측 진단 기술 개발 등이 있습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동신건설

    1958년 한일 건설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국내 토목, 건설업을 영위하는 종합건설회사로 전국 도급순위 300위의 기업입니다. 주 원재료는 철근, 시멘트, 목재 등으로 경기과열이나 국제 원자재 가격 및 환율 변동과 계절적 요인 등에 의하여 자재 수급의 영향을 받습니다. 매출은 도급 토목공사 부분 68.3% 도급건축공사 부분 23.4% 기타 7.3% 자체공사 2.9%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토털 소프트

    토털 소프트는 해운 항만 물류 산업분야의 설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8년 11월 1일에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사업으로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시스템, 선박 탑재용 컴퓨터, 선사용 양적하 시스템, 항만 커뮤니티 시스템, 다목적터미널 운영시스템 개발을 영위합니다. 2020년에는 SAAS버전의 CLOUD CASP를 개발하여 국내외 선사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영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정다운

    정다운은 2009년 10월 설립되었으며, 오리사업(신선, 육가공)과 우모 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오리사업에는 신선 분야와 동오리, 완포, 슬라이스와 육가공 분야의 훈재, 기타 육가공품(떡갈비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오리의 생산 및 판매 전 과정을 통제할 수 있는 계열화업체로 가격 급등락의 위험회피와 수급 탄력성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경쟁력이 있습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쏠리드

    1998년 11월 5일에 설립되어 이동통신 및 유선통신 관련 네트워크 장비의 제조 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이동통신 3사를 모두 고객으로 확보하고 유무선 통신의 액세스 및 코어 영역에 속하는 장비인 중계기와 유선전송장비를 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주력 수출 품목인 DAS의 시장 규모는 2016년~2026년 사이 CAGR 12.1%의 견고한 성장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마무리

    이상 차기 대권후보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테마주, 관련주, 대장주를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에이텍은 기존에 약간의 연이 닿아 늘 지켜보고 있던 회사였습니다. 위의 자료들은 참조만 하셔서 각자의 선택으로 전략적인 성투가 되시길 바랍니다. 다시 한번 공유드리면 정치 관련 테마주, 관련주의 경우 회사의 실적 등의 장점과 상관없이 기대감, 투자심리, 이슈와 뉴스 등에 움직이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기대감이 소멸되면 하락할 수 있는 리스크도 크기 때문에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은 참고 자료일 뿐이며 투자에 대한 방향성은 각자 판단하셔서 투자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제 블로그에도 여러 리뷰와 정보가 있으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수정사항이나 공유사항은 댓글 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구독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가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쫀쫀 아빠 드림.

     

    <상단 목차로 이동>

     

    [주식이야기/테마주관련주대장주]애플카 관련주 현대차 현대차우 기아차 현대위아 현대모비스

     

    애플카 관련주 현대차 현대차우 기아차 현대위아 현대모비스

    안녕하세요 쫀쫀 아빠입니다. 오늘은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구었던 기아차와 애플카가 협력 사업을 진행한다는 기사가 뜨고 기아차 주식은 급등하였습니다. 기아차가 현대 모비스를 제치고 시

    www.ewlb.net

    [주식이야기/테마주관련주대장주]텐센트 이슈 및 한한령 해제시 상승예상과 국내 게임 관련주 게임 테마주

     

    텐센트 이슈 및 한한령 해제시 상승예상과 국내 게임 관련주 게임 테마주

    안녕하세요 쫀쫀 아빠입니다. 금일 텐센트가 수십억 달러 규모의 게임사 인수를 검토 중이라는 기사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와 맞춰서 국내 게임 관련주,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텐

    www.ewlb.net

    [주식이야기/테마주관련주대장주] - 중국의 한한령 해제 관련 주식 Part.1 엔터주 엔터테인먼트 테마주

     

    중국의 한한령 해제 관련 주식 Part.1 엔터주 엔터테인먼트 테마주

    안녕하세요 쫀쫀 아빠입니다. 오늘은 한한령 해제 시 수익을 볼 수 있는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Part.1으로 국내 엔터테인먼트 및 엔터 관련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

    www.ewlb.net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