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먹고잘살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쫀쫀 아빠입니다. 오늘은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구었던 기아차와 애플카가 협력 사업을 진행한다는 기사가 뜨고 기아차 주식은 급등하였습니다. 기아차가 현대 모비스를 제치고 시가총액 10위에 안착했습니다. 금일 주식시장에 대한 변동과 애플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차 기아차 애플카?

목차

    [단독] 애플카 기아차가 맡기로 가닥 미 조지아공장 협력 거점

    [애플카 기아가 맡기로 가닥 미 조지아공장 협력 거점 기사 원문]

     

    [단독]'애플카' 기아가 맡기로 가닥..美조지아공장 협력 거점

    애플로부터 전기차 관련 협력을 제안받은 현대차(005380)그룹이 내부적으로 기아(기아차(000270))가 이 사업을 담당하는 것으로 정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아가 이 사업을 하는 것으로 결정하게 되

    www.edaily.co.kr

    금일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구었던 이데일리의 단독 기사입니다. 해당 기사는 한번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결론을 내리자면 아직 정해진 건 없는 상황인 듯합니다. 엠바고 인지는 모르겠지만 기사 하단에 결론적으로 "현대차 그룹 여전히 조심스러운 입장이며 초기단계로 결정된 바는 없다고 밝혔다"라고 합니다. 해당 기사는 꼭 참조하셔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미국 알라바마 및 조지아 동반진출 자동차 부품 업체 현황 및 전망(출처:하나금융경제연구소)

    위 표는 미국 알라바마 및 조지아 동반진출 자동차 부품 업체 현황 및 전망(출처:하나금융경제연구소)으로 참조하시면 자동차 관련 투자에 있어서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애플카와 타이탄 프로젝트란?

    애플의 애플카와 타이탄 프로젝트

     

    애플의 애플카와 타이탄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쫀쫀 아빠입니다. 오늘은 애플의 전기차를 위한 타이탄 프로젝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미 2014년부터 준비해온 타이탄 프로젝트는 어떻게 진행되었고 앞으로의 방향성은 어

    www.ewlb.net

    애플카에 대한 예상도와 타이탄 프로젝트는 앞의 글에 작성하였습니다. 해당 글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기아차 +16.64%

    기아차 애플카 이슈 기아차 주가

    기아차는 52주 최고가를 경신하며 금일 장 마감은 83,400원으로 종료되었습니다. 거의 장 마감쯤에 기아차 애플카 관련 기사가 공개되어서 시간 외도 상한가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기아차의 경우는 작년 4분기 9838억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한 것으로 보이며 7년 만에 분기 영업 1조 원 달성 가능성도 바라보고 있을 정도로 장기적 호재도 가지고 있으며 2022년 전기차가 본격 상용화될 시 연간 영업이익을 4조 원으로 예측하는 관점도 있습니다. 장기투자의 가능성도 있으며 애플카로 인한 호가와 실적을 더해서 지속적으로 오르기를 기대해 봅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현대차 +8.51%

    기아차 애플카 이슈 현대차 주가

    현대 기아차가 한 몸이다 보니 현대차도 좋은 기세로 올랐습니다. 지난주 하락했던 주가가 회복되는 모양새입니다. 기아의 애플카 호재가 조금 더 지속되길 기대해보겠습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현대차우 +5.83%

    기아차 애플카 이슈 현대차우 주가

    현대차우는 본주 대비 저평가받는 것으로 유명하며 그 격차를 따라잡기 위해 더 큰 상승폭이 나올 수 도있다는 비전문가적인 견해가 많은 편입니다. 기아차 애플카 영향으로 현대차우 역시 날개를 펴고 더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현대차2우B 9.81%

    기아차 애플카 이슈 현대차2우B 주가

    현대차 주주들 사이에서는 현대차 2우B가 실속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배당률 때문인데요 현대차2우B는 최저 배당률이 존재하며 액면가의 2% 정도를 추가로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결산 및 배당 후에 남은 잉여 이익금에 대한 배당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는 항목이 있어서 현대차2우B가 본주보다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현대차 우와 비슷하게 상승하면서  9.81% 상승하였습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현대모비스

    기아차 애플카 이슈 현대모비스 주가

    기아차 애플카 이슈로 현대 모비스도 상승장에 동참했습니다. 현대의 자율주행 시스템은 현대 모비스에서 개발 관리하기 때문에 신 기술 부분에서는 오히려 현대모비스의 강점도 예상됩니다. 현대 모비스 역시 현대기아차 그룹으로써 기아차 애플카의 순풍을 타고 더 상승하길 바랍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현대위아 +5.60%

    기아차 애플카 이슈 현대차위아 주가

    현대위아 역시 현대가 애플카와 연계될 때보다는 소폭 상승하였지만 전체적으로 52주 최고가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기아차 애플카의 증시 영향이 지속적으로 상승폭을 가져다주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마무리

    오늘 주식시장의 화두는 기아차 애플카로 보입니다. 현대차는 곧 출시될 아이오닉 5와 자체 플랫폼에 대한 기대감과 더불어 애플카와 협력을 진행했을 때 현대차의 득도 있지만 실도 많을 거라는 전문가들의 평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 기회를 놓친다면 애플카 고유의 플랫폼 기술을 습득할 수 없는 데다가 경쟁사에 양보할 수는 없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그 기회를 아군인 기아차에게 넘겼으며 기아차 애플카가 협력을 한다면 당연히 현대차와 기아차 모두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애플 카와 관련된 현대차, 기아차 주식을 살펴보았습니다. 이 글은 제 개인적인 의견이 다수 포함되어있으며 추측과 추정이 많은 편입니다. 모든 주식 활동은 투자자 본인의 결정으로 진행되는 것이며 신중하게 투자하시고 본 글은 참조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제 블로그에도 여러 리뷰와 정보가 있으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수정사항이나 공유사항은 댓글 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구독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가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쫀쫀 아빠 드림.

     

    <상단 목차로 이동>

     

     

    [주식이야기/테마주관련주대장주] - 텐센트 이슈 및 한한령 해제시 상승예상과 국내 게임 관련주 게임 테마주

     

    텐센트 이슈 및 한한령 해제시 상승예상과 국내 게임 관련주 게임 테마주

    안녕하세요 쫀쫀 아빠입니다. 금일 텐센트가 수십억 달러 규모의 게임사 인수를 검토 중이라는 기사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와 맞춰서 국내 게임 관련주,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텐

    www.ewlb.net

    [주식이야기/테마주관련주대장주] - 차기 대선 후보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차기 대선 후보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안녕하세요! 쫀쫀 아빠입니다. 정치와 경제 그중에서도 주식은 때려야 땔 수 없는 존재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차기 대선 주자로 떠오르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관련주, 테마주, 대상 주에 대해

    www.ewlb.net

    [주식이야기/테마주관련주대장주] - 중국의 한한령 해제 관련 주식 Part.1 엔터주 엔터테인먼트 테마주

     

    중국의 한한령 해제 관련 주식 Part.1 엔터주 엔터테인먼트 테마주

    안녕하세요 쫀쫀 아빠입니다. 오늘은 한한령 해제 시 수익을 볼 수 있는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Part.1으로 국내 엔터테인먼트 및 엔터 관련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

    www.ewlb.net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