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먹고잘살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쫀쫀 아빠입니다. 오늘은 한한령 해제 시 수익을 볼 수 있는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Part.2로 국내 화장품 코스메틱 관련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국의 한한령 해제 관련 주식 Part.2 화장품 관련주 테마주

목차

     

     

    한한령이란?

    한한령이란 한국의 THAAD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배치에 반발해 중국 정부가 내린 한류 금지령을 말합니다. 한한령은 중국 방송 내의 한국 연예인의 출연이나 한국 드라마 방영을 금지시키는 등 한국의 문화 산업의 중국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막는 것으로 시작해 이후 화장품 및 코스메틱 상품 한국산 상품 등의 통관 불허를 시작으로 각종 공연 취소, 중국인의 한국 관광, 여행 제한 등 경제 전반적인 조치로 번졌습니다. 안보 관련 이슈인 사드 배치에 중국이 경제 규제 조치로 대응한 것이 한한령입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외교부 "한중 교류 협력 복원" 한한령 회복 기대

    외교부에서는 올해를 한중 교류 협력을 복원하고 양국의 미래지향적인 발전 기반을 공고화하는 원년으로 삼겠다고 밝혔습니다. 2021년~2022년 한중 문화 교류의 해를 적극 활용하여 양국의 문화 교류를 전면 회복하겠다고 강조한 것입니다. 과거에 비해서 국네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세계 시장을 개척하고 저변을 넓혔지만 수년간 한류의 중심에 있으면서 국내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좌지우지하던 가장 큰 한류시장인 중국 시장의 봉쇄로 인하여 국내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타격도 컸으며 한한령으로 중지되었던 드라마와 K팝의 판로가 열리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이 주식 시장에 반영이 되고 있습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중국의 한한령 해제 관련 주식 Part.1 엔터주 엔터테인먼트 테마주

    중국의 한한령 해제 관련 주식 Part.1 엔터주 엔터테인먼트 테마주

     

    중국의 한한령 해제 관련 주식 Part.1 엔터주 엔터테인먼트 테마주

    안녕하세요 쫀쫀 아빠입니다. 오늘은 한한령 해제 시 수익을 볼 수 있는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Part.1으로 국내 엔터테인먼트 및 엔터 관련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

    www.ewlb.net

    앞의 글에서 작성한 엔터주 관련주, 테마주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주가

    아모레퍼시픽은 2006년 6월 1일에 (주)아모레퍼시픽그룹(舊 (주)태평양)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6년 6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부문 시장점유율 약 20%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매출 비중의 87%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상단 목차로 이동>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2001년 4월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동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주)는 비알콜성 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출처 : 에프앤가이드)

     

    <상단 목차로 이동>

     

     

     

     

     

    한국콜마

    한국콜마

    2012년 10월 한국콜마로부터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ODM사업과 제약 CMO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2020년 8월 종합기술원 산하에 '바이옴 연구소"를 신설하고, 해당분야 벤처기업과 물질 도입 계약을 체결하며 염증, 호흡기 치료제 등 마이크로바이옴 사업의 육성 진행하고 있습니다.(출처:에프앤가이드)

     

    <상단 목차로 이동>

     

     

    잇츠한불

    잇츠한불

    1989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2006년 2월 자회사 잇츠스킨을 설립하였으며 2015년 12월 잇츠스킨이 상장하면서 모회사인 한불화장품을 합병하였습니다. 화장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30년간의 업력을 바탕으로 수많은 히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0년 9월, 라이프 스타일 화장품 자회사 '채화'를 설립하였으며 분산성과 성형 안정성이 우수한 화장용 베이스 파우더 특허를 취득 함하였습니다.출처 : 에프앤가이드)

     

    <상단 목차로 이동>

     

     

     

     

     

     

    클리오

    클리오

    클리오는 1997년 5월 설립되어 2016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여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클리오는 '클리오', '페리페라', '구달', '힐링 버드', '더마토리'의 5가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0년 클리오 '킬 브로우 오토 하드 브로우 펜슬', Korea youtube's Award 2020 메이크업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였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상단 목차로 이동>

     

     

    에이블씨엔씨

    이에블씨엔씨

    'Beautynet'이라는 국내 최초의 포탈 코스메틱 커뮤니티에서 시작하여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화장품 제조업체로 화장품과 생활용품 제조 판매업 및 화장품 유통판매업을 영위하며 대표 브랜드로는 미샤, 어퓨, 미 팩토리 등이 있습니다. 미샤 오프라인 점포를 대폭 축소하고, 2019년 6월 론칭한 멀티 브랜드 편집숍 눙크(NUNC)로 점포를 전환하며 유통 방식을 개선하고 있습니다.(출처 : 에프앤가이드)

     

    <상단 목차로 이동>

     

     

     

     

    토니모리

    2006년 7월 화장품 제조, 판매, 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젊은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을 지향하는 화장품 브랜드로 유럽과 멕시코에 진출하여 해외 단독 매장 200개, 샵인 샵 2,000개를 확보하였으며, 중국 청도 법인을 설립했습니다. 2019년 색조 서브 브랜드인 '컨시크'를 출시하여 홈쇼핑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컨시크 쿠션 라인을 론칭하여 완판 행렬을 기록했습니다.(출처 : 에프앤가이드)

     

    <상단 목차로 이동>

     

     

    코리아나

    코리아나는 1988년 11월 15일에 설립되어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999년 12월에 한국증권업협회에 등록하였습니다.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라비다, 자인, 녹두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상단 목차로 이동>

     

     

     

     

     

    한국화장품

    한국화장품제조에서 화장품 판매 및 부동산 임대사업부문이 분할하여 신설되었고, 기초 및 색조화장품 700여 종류의 화장품 판매를 영위하는 종합 화장품 회사입니다. 주요 유통경로는 시판, H&B사업부(방판), 백화점, 홈쇼핑사업부 등이며, 자회사인 더샘인터내셔날을 통해 브랜드숍 관련 화장품 판매사업 영위하고 있습니다. 유통질서 확립을 통한 대리점 손익 개선 및 현장밀착영업을 실시하고 Brand Manager체제를 통한 Brand Power 강화에 힘쓰고 있는 기업입니다.(출처 : 에프앤가이드)

     

    <상단 목차로 이동>

     

     

    마무리

    오늘은 한한령 해제 시 대표적인 수혜주들인 국내 화장품 관련 테마주, 관련주 8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화장품은 인간의 미와 신체에 관련되는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특수한 효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생산, 유통, 판매, 광고 및 소비에 이르기까지 여러 법률적 제약이 존재하며 그로 인해 이슈나 외부 환경에 변동이 많은 종목이라 생각됩니다. 해당 내용 참조하셔서 앞으로 중국시장 재개방과 시장 흐름에 대비하여 투자 계획을 세우시면 될 듯합니다. 해당 내용 참조하셔서 성투되시길 기원합니다.

     

    이 글은 제 개인적인 의견이 다수 포함되어있으며 추측과 추정이 많은 편입니다. 모든 주식 활동은 투자자 본인의 결정으로 진행되는 것이며 신중하게 투자하시고 본 글은 참조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제 블로그에도 여러 리뷰와 정보가 있으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수정사항이나 공유사항은 댓글 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구독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가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쫀쫀 아빠 드림.

     

    <상단 목차로 이동>

     

     

     

     

     

    [다른 관련주 테마주 포스팅]

    텐센트 이슈 및 한한령 해제 시 상승 예상과 국내 게임 관련주 게임 테마주

     

    텐센트 이슈 및 한한령 해제시 상승예상과 국내 게임 관련주 게임 테마주

    안녕하세요 쫀쫀 아빠입니다. 금일 텐센트가 수십억 달러 규모의 게임사 인수를 검토 중이라는 기사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와 맞춰서 국내 게임 관련주,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텐

    www.ewlb.net

    애플카 관련주 현대차 현대차우 기아차 현대위아 현대모비스

     

    애플카 관련주 현대차 현대차우 기아차 현대위아 현대모비스

    안녕하세요 쫀쫀 아빠입니다. 오늘은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구었던 기아차와 애플카가 협력 사업을 진행한다는 기사가 뜨고 기아차 주식은 급등하였습니다. 기아차가 현대 모비스를 제치고 시

    www.ewlb.net

    차기 대선 후보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차기 대선 후보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안녕하세요! 쫀쫀 아빠입니다. 정치와 경제 그중에서도 주식은 때려야 땔 수 없는 존재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차기 대선 주자로 떠오르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관련주, 테마주, 대상 주에 대해

    www.ewlb.net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