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먹고잘살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쫀쫀 아빠입니다. 오늘은 용갑합체 아머드사우르스로 매일 신고가를 돌파하고 있는 대원미디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소 늦은 감이 있는 포스팅이지만 앞으로의 매출이나 판매를 생각했을 때 조금 더 관심을 가져도 될 듯하여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용갑합체 아머드사우르스 제작사 대원미디어

 

 

 

 

 

대원 미디어는?

대원 미디어는?

1973년 개인 기업 (구) 원 프로덕션으로 설립되어 1974년 (구) 대원 프로덕션으로 상호 변경하였으며 1977년 회사 형태를 주식회사로 전환하여(구) 대원동화㈜를 설립하였고 기존(구) 대원 프로덕션은 폐업하였습니다. 1988년 최초의 방송 애니메이션 《달려라 하니》를 제작하였으며, 2000년(구) 대원씨앤에이 홀딩스㈜(Daiwon C&A Holdings)로 사명을 변경했으며, 2007년 3월 상호인(현) 대원미디어㈜로 사명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계열사로는 1991년에 만화 전문 출판사인(현) 대원씨아이를 설립하였고, 1995년 학산문화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2001년에는 대원방송, 2005년 챔프비전을 설립하여,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챔프TV (케이블), 애니원 (위성), 애니박스 등 3개의 채널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2007년에는 한국닌텐도의 닌텐도 DSL 유통을 시작으로 대원게임을 설립하였고, 2009년에는(구) 대원디에스티를 설립하였습니다.

현재는 애니메이션을 수입, 기획, 제작, 수출하고 있으며, 코스닥에 등록되어 있다. 1980년대 중반부터 출판 제조와 완구 제조에 진출하여 《유희왕》이나 《강철의 연금술사 게임》, 《포켓몬스터》, 《디지몬 어드벤처》 등의 트레이딩 카드 게임 분야에서도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포켓몬스터 스페셜》, 《디지몬 어드벤처》 등 만화책 분야에서도 사업을 진행하였으며 일본 닌텐도의 게임보이, 게임큐브, 닌텐도 DS와 반다이남코 코리아, 대원키즈, 애니랜드의 유명 브랜드의 완구와 애니메이션을 발매하였습니다. (출처:위키피디아 대원미디어)

 

 

 

 

 

 

 

 

대원 미디어 주가

대원 미디어 주가

대원 미디어 기업개요 : 종속회사 및 관계회사를 통해 만화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와 관련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유희왕 트레이딩 카드게임'을 제작하여 2004년부터 국내 TCG사업을 선도중이며 게임 유통부문은 닌텐도 Wii, 닌텐도 3DS 등 다양한 닌텐도 게임기와 SW를 국내 유통 중에 있습니다. 대원방송(주)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보유한 애니메이션 채널인 '애니원'과 애니박스(ANIBOX)를 통해 청소년 및 성인층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공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대원미디어의 강점

파트 비지니스모델
대원shop 캐릭터, 굿즈, 완구, 피규어 제작 판매
대원 애니메이션 창작기획(달려라 하니, 벡터맨) 어플리케이션 게임, 닌텐도 스위치
대원방송(주) ANIONE, ANOBOX

대원미디어는 애니메이션 창작과 제작 그리고 해외 작품의 판권을 활용한 사업의 오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업체입니다. 요즘 핫한 닌텐도 스위치도 대원에서 유통을 진행하고 있으며 판권을 활용한 휴대폰 게임 및 PC게임도 제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통 몰인 대원 숍으로 캐릭터 굿즈, 완구, 피겨 등을 판매하고 있으면서 그 굿즈의 원천인 애니메이션을 애니원 TV, 애니박스, 챔프 등의 자체적인 채널에서 소화를 하며 지금은 많이 약해졌지만 학산 출판사라는 만화 인쇄업계를 보유하고 있는 이쪽 분야에서 소화 가능한 대부분의 것을 가지고 있는 업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의 대원미디어의 과정

하지만 대원미디어는 이러한 시스템을 가지고도 현재의 팬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가지지는 못했습니다. 과거의 달려라 하니, 두치와 뿌꾸, 지구용사 벡터맨 등의 킬러 타이틀이 시급한 상황이었습니다.

 

용갑합체 아머드 사우르스 출시로 인한 시너지 폭발

하지만 이러한 부족하면서 가장 필요한 콘텐츠 부분을 용갑합체 아머드 사우르스가 나타나주면서 원 소스 멀티 유징이 가능한 말그대로 용갑합체 아머드 사우르스의 영상은 대원방송에서 소화, 대원 SHOP에서는 완규 피규어 제작 판매, 대원에서는 콘텐츠를 활용한 VR, AR, 모바일 게임등을 양산한다면 단순 1개의 훌륭한 콘텐츠를 200% 활용 가능한 시스템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쯤에서 아래의 공개 영상을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용갑합체 아머드사우르스 공개 영상

 

 

youtu.be/qe_Xj-JpI5U

 

 

 

 

 

 

용갑합체 아머드사우르스

용갑합체 아머드 사우르스는 스튜디오 이온과 대원미디어의 합작품입니다. 6세~12세를 대항으로한 메카 액션 학원물 이지만 퀄리티는 블록버스터 영화급으로 봐도 무방할 듯 합니다. 용갑합체 아머드사우르스의 CG는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스타워즈와 같은 헐리우드 블록버스터에서 사용되는 배우들이 연기하는 화면에 CG를 실시간으로 적용하여 처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꽤 난도가 높은 작업이지만 프리비즈 작업도 후처리도 추가 촬영도 없이 한 번에 제작이 되어 비용과 제작기간이 혁신적으로 줄어 CG에 들어가는 제작비를 어느 정도 커버할 수 있었으며 또한 어린 배우들이 위험한 장면을 소화할 필요 없이 CG로 처리하는 등의 방식을 통하여 배우들과 제작진 모두 만족도가 높았다는 후문입니다. 그리고 그린 스크린에서 아무것도 없이 연기한 후 결과물을 추후 보는 방식이 아닌 실시간 피드백이 가능하여 배우들의 연기도 더 자연스럽게 표현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국내 OTT(Over The Top) 콘텐츠의 약진

스위트홈, 킹덤, 승리호 등의 콘텐츠가 넷플릭스 등에서 약진을 진행하자 덩달아 국내 콘텐츠의 몸값도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용갑합체 아머드사우르스의 경우는 넷플릭스에서 먼저 공개 타진을 했다는 후문도 있어서 OTT로 인한 추가 수익도 어마어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넷플릭스는 전 세계 시장에 공급되다 보니 해외 수출에 대한 리소스도 절감이 가능하며 광고 홍보 마케팅 역시 그와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무리

10대 - 공룡+로봇!!!! 20대 - 공룡+로봇 !!!! 30대 - 공룡+로봇 !!!! 

어릴 적 공룡기 + 특촬물 + 로봇 = 10대부터 30대가 어우러진 팬층을 보유할 수 있는 강력한 콘텐츠라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기존 콘텐츠를 활용한 여러 가지 굿즈부터 영상판매 그리고 어린이 뮤지컬까지 활용한다면 어마어마한 시너지가 나타날 듯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용갑합체 아머드사우르스에 치중하였으나 기존 닌텐도 스위치의 대박과 카카오페이지 상장과 관련된 주식이기도 하여서 앞으로 귀추가 주목이 되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아머드 사우르스 이슈로 급등하게 된 대원미디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내용 참조하셔서 성투되시길 기원합니다.

이 글은 제 개인적인 의견이 다수 포함되어있으며 추측과 추정이 많은 편입니다. 모든 주식 활동은 투자자 본인의 결정으로 진행되는 것이며 신중하게 투자하시고 본 글은 참조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제 블로그에도 여러 리뷰와 정보가 있으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수정사항이나 공유사항은 댓글 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구독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가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Active income/앱테크] - 앱테크 추천 타임스프레드 캐시 획득 및 사용 방법

 

앱테크 추천 타임스프레드 캐시 획득 및 사용 방법

안녕하세요 쫀쫀 아빠입니다. 오랜만에 앱테크 관련 리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오늘의 추천 앱테크는 타임스프레드 라는 어플입니다. 추가 기능도 중요하지만 캐시 획득에 관한 부분 집중하

www.ewlb.net

 

[주식 알려주는 아빠/테마주관련주대장주] - 차기 대선 후보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차기 대선 후보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안녕하세요 쫀쫀 아빠 입니다. 경찰총장 사퇴 후 차기 대신후보로 불리는 윤석열 관련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윤석열 대선 후보 지지율 총장직 사퇴 이후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권

www.ewlb.net

 

[Active income/THE DRAW] - NIKE THE DRAW 나이키 드로우와 리쎌을 통한 슈테크

 

NIKE THE DRAW 나이키 드로우와 리쎌을 통한 슈테크

안녕하세요 쫀쫀 아빠입니다. 오늘 알아볼 나이키 드로우는 일종의 슈테크(슈즈+재테크) 과정입니다. 한정판 신발을 추첨을 통해 구매 함으로써 리쎌(resell)을 통해 고수익으로 부가가치를 창출

www.ewlb.net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