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먹고잘살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쫀쫀 아빠입니다. 오늘은 주식 개장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전 시간외 거래, 장후 시간외 거래와 시간외 단일가 매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내용 참조하셔서 저와 같은 주린이 분들의 성투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글을 씁니다!!!

 

주식 개장 시간 및 거래 시간

목차

    주식 거래 시간

    정규시간 09:00 ~ 15:30(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장 시작 동시호가 08:30 ~ 09:00
    장 마감 동시호가 15:20 ~ 15:30
    장전 시간외 종가 08:30 ~ 08:40(전일 종가로 거래)
    장후 시간외 종가 15:40 ~ 16:00(단일 종가로 거래)
    시간외 단일가 16:00~18:00(10분단위로 체결되며 당일 종가대비 ±10%가격으로 거래)

     

    일반적인 직장인들은 정규장 시간에 대부분 업무를 진행하다보니 투자할 타이밍을 놓치기가 허다합니다. 이렇게 정규장 이외의 시간에 거래할 수 있는 방법이 주식 시간외거래 입니다. 이 시간외거래의 기본적인 방법은 주가의 현재 가격을 확인한 후 단일가 거래를 찾거나 매수 매도 창에 올라와있는 시간외 거래를 선택하여 주문을 넣는 방식으로 나누어집니다. 간단하게 정리 한 부분이며 하나하나 세분화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장전 시간외 거래(08:30~09:00)

    정규 시간 전의 상황으로 오전 8시 30분부터 9시까지의 시간입니다. 오전 8시 30분 ~ 마감 오전 8시 40분으로 거래 가격은 전일 종가로 결정됩니다. 전날의 종가로 거래가 되다 보니 사고파는 물량이 있을 경우에만 거래가 체결됩니다. 전일 장 마감 직전 이슈가 있거나 호재 발표가 있을 시 구매자는 많을 것이며 판매자는 적고 악재 발생 시는 그 반대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오전 8시 40분~ 마감 오전 9시에는 동시호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주식시장에서는 이 시간대의 거래량이 그날의 시세를 결정하게 되기 때문에 매수자와 매도자의 신경전이 벌어지며 원하는 주식 가격을 20분 동안은 누구든지 걸어놓을 수 있으며 9시 정규 시간이 시작하면 그에 따라 금액이 정해지게 됩니다. 동시호가는 초보자가 접근하긴 힘든 영역이며 많은 공부와 해당 주식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정확한 개념과 이해가 필요합니다. 구매 방법은 대부분 프로그램의 구매 종류를 장전시간외로 체크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장후 시간외 거래(15:20~15:30, 15:30~16:00)

    장후 시간외 거래장에서는 15시 20분~15시 30분은 그날 최종 가격을 결정하는 시간대로 동시호가로 보면 됩니다. 15시 30분부터 16시까지는 당일 종가로 종료한 가격으로만 매매가 가능함 오전의 종가 장과 같이 판매수량이 있어야 구매 가능합니다. 구매 방법은 대부분 프로그램의 구매 종류를 장후시간외로 체크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시간외 단일가 매매

    16시~18시 까지는 단일가로 유지되며 2시간 동안 10분 간격으로 총 12번의 매매가 체결됩니다.매수/매도 호가로 거래되며 종가의 ±10%로 거래가 됩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마무리

    글로 적다 보면 단순하지만 이론상으로 아는 것 보다는 실제로 해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그래서 저는 전날 호재를 발견하면 그다음 날 조금이라도 장전 시간 외 거래로 사보는 습관과 마감 직전 정보가 올라오면 소액이라도 장후 시간 외 거래를 실행하여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직접 해보니 쉬운데 사실 글로 보고 저도 이해가 어려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주식 개장 시간과 장전 시간 외, 장후 시간외 거래의 시간과 특성을 잘 파악하여 수익을 높이셨으면 합니다.

     

    제 블로그에도 여러 리뷰와 정보가 있으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수정사항이나 공유사항은 댓글 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구독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가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쫀쫀 아빠 드림.

     

    <상단 목차로 이동>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