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쫀쫀 아빠입니다. N 잡러는 부업을 통하여 수익을 극대화 하기 위한 여러 가지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하나의 직업만으로 가족 부양의 길은 어렵다고 판단하여 여러가지 시도를 해볼 예정입니다. 제 경험을 보시고 반면교사삼아 더욱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 N잡 프로젝트를 기획해 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는 1차 테스트 블로그를 폭파시킨 후 본격적으로 해보고자 12월 17일부터 도메인까지 사서 본격적으로 테스트 중입니다. 어느 정도 포스팅이 올라오게 되면 에드센스를 신청할 예정인데 고시 수준이라는 말에 2021년 새 마음 새뜻으로 신청할까 합니다. 그전까지는 에드센스 선정기준에 맞게 지속적인 포스팅을 해볼 예정입니다. 에드센스 성장기는 추후 관련 카테고리를 새로 만들어서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쩌다 보니 쿠팡과 함께합니다. 과거 배달대행사에서 일했던 경험과 우리 동네 지리 파악도를 전제로 하여 1일 1시간 정도 도보로 해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천, 회식, 야간 일정 등의 스케줄 발생 시 제외 하며 주말은 피크타임 2단계로 진행해볼 예정입니다. 어차피 운동을 1시간 정도 한다면 쿠팡 이츠로 2건 정도만 해도 효율은 좋을 것 같아서 시도 예정입니다.
애널리스트도 아니며 전문가도 아니고 과거엔 주식 = 도박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작년부터 조금씩 굴리다 보니 엄청나게 번 건 아니지만 큰 손실 없이 은행 이자보단 수익률이 좋아서 금액 상한선 설정 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년도 동일하게 금액 설정 후 지속적으로 굴려볼 예정입니다. 스노볼이 커져서 눈사태가 나길 바랍니다.
정리하다 보니 이걸 다 할 수 있을까? 하는 마음이 스스로도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안정해 놓으면 이거보다 덜하겠지 라는 생각으로 타이트하게 설정해봤습니다. 추후 직업 관련 직종 관련 글도 써보려고 하지만 10년 가까이의 기간 동안 약 12번 정도의 이직을 해왔습니다. 물론 그중에 회사가 어려워져 나간 경우도 있고 회사가 이상해서 나온 경우, 급여가 너무나도 부족해 월화수목금 회사 출근, 금토 클럽 아르바이트, 수목 판촉 아르바이트, 주말 공항 샌딩...이렇게 4잡러로 살아본 적도 있었습니다. 물론 딱 죽지 않을 만큼만 타이트하게 돌리면서 제외 할 건제외하면서 진행했습니다.
집에서 쉰들 TV를 보거나 모바일 게임을 할 것이고 딱히 공부는 크게 안 하고 싶기도 하고 지금의 본업이 여유는 있는 상황이라 다시 조금 더 치열하게 더 다양하게 살아보고 싶어서 다시 N 잡러의 길을 걸으려 합니다. 지금은 예전같이 힘든 상황은 아니지만 더 잘 먹고 잘살기 위해서 노력하려고 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이 저보다 나은 상황이라면 너무나도 다행이고요 저보다 힘드시더라도 절대 포기 안 하셔도 됩니다. 의지만 있으면 어느 정도는 해결이 된다는 걸 경험으로 알고 있으니까요.
물론 의지로도 힘든 상황은 분명하게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제 표현이 불편하실 수도 있겠지만 다들 오늘보다 나은 내일이 펼쳐지리라고 응원하고 격려하겠습니다.
궁금하시거나 필요하신 상황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코로나와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