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먹고잘살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쫀쫀 아빠입니다. 오늘 알아볼 나이키 드로우는 일종의 슈테크(슈즈+재테크) 과정입니다. 한정판 신발을 추첨을 통해 구매 함으로써 리쎌(resell)을 통해 고수익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개념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나이키 드로우를 통해 추첨 과정부터 리쎌 방법 까지 알아보겠습니다.

 

 

NIKE THE DRAW  슈테크

 

목차

     

     

     

    슈테크란?

    기존의 리셀 시장의 강자가 명품이었다면 최근 MZ 세대의 투자 상품으로 급격히 떠오른 것은 '운동화'입니다. 특히 MZ세대에게 운동화는 단순히 신는 것만이 아닌 패션의 마지막 퍼즐을 맞춰주는 조각이나 다름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명품들의 기본 가격대가 200만 원 이상 한다고 봐도 운동화는 100만 원대 이하로(명품 콜라보 제외) 활용성도 높을뿐더러 한정판 운동화에 대한 마니아 층도 두껍워서 지속적인 수요는 유지가 되고 있습니다.

     

    세계 스니커즈 리셀 시장도 2019년 기준 20억 달러 규모였지만 2025년에는 60억달러인 7조 원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추측할 만큼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리쎌 부분도 지속적으로 성장세인데요 미술품 경매사 서울옥션블루는 지난해 9월 스니커즈 경매 사이트인 엑스엑스블루(XXBLUE)를 론칭했으며, 올해 1월 네이버 자회사 스노는한정판 스니커즈 중고 거래 플랫폼 '크림(KREAM)'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무신사는 최저 수수료와 정품 보증 검수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솔드아웃(soldout)'을 이달 초 선보이며 스니커즈 리셀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여러 스니커즈 구매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나이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참여 전 가입 후 본인인증 절차 우선 체크

     

    나이키 닷컴은 안전한 구매 거래를 위하여 구매 단계 또는 THE DRAW 등과 같은 이벤트 신청 페이지에서 최초 1회 '휴대폰 본인 확인'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단, THE DRAW 당일은 많은 응모가 이루어져 모바일 인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신속한 THE DRAW응모를 위해 THE DRAW 해당일 이전 아래의 설명을 참고하여 미리 모바일 인증을 완료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아래의 나이키 온라인 스토어 바로가기 클릭하시면 편리하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나이키 온라인 스토어 바로가기]

     

     

    1. 나이키 닷컴 상단 우측 멤버 계정 선택 후 회원 정보관리 클릭(마이페이지, 나의 정보> 회원정보관리)

     

    2. 본인 인증하기 선택 (마이페이지, 나의 정보> 회원정보관리) ->본인 확인 절차 진행하기

    3. 본인 확인 절차 진행하기

     

    4. 본인 인증하기 절차 완료 후 본인인증 완료로 변경됩니다.

     

    해당 본인 인증은 당일 서버가 매우 혼잡함으로 미리 해놓으시길 꼭 추천드립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나이키 드로우(NIKE THE DRAW) 방법

     

    1. 검색하여 나이키 공홈 들어가기(다음, 네이버, 구글 화면)

    방법1

     

    2. 공홈에서 New Releases를 찾은 후 클릭합니다.

    방법1

     

    3. 공홈에서 New Releases 클릭 후 하위 메뉴인 SNKRS를 클릭합니다.

    방법2

     

    4.UPCOMING를 클릭합니다. (검색에 표시된 항목 클릭 시 여기로 이동)

    방법3

     

    5. 왼쪽의 에어맥스 1은 선착순 구매 오른쪽의 에어맥스 97은 드로우입니다.

    • 추가 설명으로 선착은 선착순으로 구매를 클릭하여 구매가 가능한 제품이며 THE DRAW는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은 커서를 가져다 대면 정보가 뜨게 됨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왼쪽 사진은 커서를 올리기 전 오른쪽 사진은 커서를 가지고 갔을 때 뜨는 정보)

     

    6. 해당 드로우 제품은 에어맥스 97을 클릭하면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법4

     

     

     

     

    7. 나이키에 접속 후 체크, 사이즈 선택 THE DRAW 응모하기를 클릭합니다.

    방법5

     

    8.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면서 신청 과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방법6

     

    9. 그리고 기다리다 보면 카톡으로 당첨 여부가 전송됩니다.

    방법7

     

    <상단 목차로 이동>

     

     

     

     

     

    THE DRAW 주요 문의 사항 정리

    THE DRAW 주요 문의 사항 정리1
    THE DRAW 주요 문의 사항 정리2
    THE DRAW 주요 문의 사항 정리3
    THE DRAW 주요 문의 사항 정리4
    THE DRAW 주요 문의 사항 정리5

     

     

    <상단 목차로 이동>

     

     

     

     

    KREAM

    당첨 시 본인이 직접 신어도 되며 혹시나 판매를 원할 때는 '크림'을 앱을 설치하거나 혹은 사이트에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크림의 시스템은 아래 크림 사이트 바로가기에서 확인해보시면 되며 아이폰용 안드로이드용 어플 설치 링크 확인하시면 됩니다. 무신사의 솔드 아웃이나 다른 여러 프로그램도 있지만 제가 써본 게 크림이라 먼저 추천해드립니다.

     

    [KREAM 시스템 설명]

     

    KREAM-한정판 거래의 FLEX

    스니커즈를 거래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kream.co.kr

    [IOS KREAM 설치 링크]

     

    ‎KREAM - 한정판 거래의 FLEX

    ‎Kicks Rule Everything Around Me 한정판 거래의 FLEX 스니커즈를 거래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KREAM 입니다. #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는 왜 KREAM? 1. 개인 정보 공유 이제 그만! 익명으로 안전 거래 거래를 위

    apps.apple.com

    [GOOGLE KREAM 설치 링크]

     

    KREAM (크림) - 한정판 거래의 FLEX - Google Play 앱

    Kicks Rule Everything Around Me 한정판 거래의 FLEX 스니커즈를 거래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KREAM 입니다. #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는 왜 KREAM? 1. 개인 정보 공유 이제 그만! 익명으로 안전 거래 거래를 위해

    play.google.com

     

     

     

     

     

     

    <상단 목차로 이동>

     

     

    마무리

    이상 나이키 더드로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샤테크 같은 명품 재테크보다. 금액적인 면에서 조금은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는 슈테크가 더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2020년에 진행했던 '나이키 사카이', '나이키 스투시' 등의 리미티드 한 나이키 운동화들이 높은 인기를 얻고 비싼 금액에 리쎌 되기도 하였습니다. 물론 나이키 일차적인 목적은 이쁜 한정판 신발을 실착 목적으로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은 듭니다. 위의 내용 잘 참조하셔서 원하시는 이쁜 나이키 운동화 득템 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상단 목차로 이동>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