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쫀쫀 아빠입니다. 최근에 방문했던 부산대 카츠 맛집 톤쇼우 본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본식 수제 돈카츠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찾아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톤쇼우 위치와 주차장
톤쇼우는 부산대 정문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장에 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부산 대안에 있는 공용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지하철 이용하시는 경우는 1번 출구에서 쭉 올라오시면 찾기 편할 듯합니다.
톤쇼우 메뉴와 식자재 원산지
메뉴는 위와 같으며 시그니처 메뉴는 버크셔 k 종으로 만든 로스가츠입니다. 특 로스카츠의 경우 한정이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원산지도 두부콩 가쓰오부시 외에는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테이블 사진(각종 소스와 샐러드드레싱)
테이블에는 기본 소스가 놓여 있습니다. 유자 드레싱은 돈가스와 함께 나오는 양배추 샐러드에 뿌려 드시면 되며 카레향이 가미된 돈카츠 소스와 영국 왕실의 말 돈 소금, 그리고 유자향이 물씬 풍기는 상큼한 유즈코 쇼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소스로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개인적으로는 유즈코쇼 추천드립니다._
그리고 각 좌석마다 돈카츠를 맛있게 먹는 방법과 더불어 톤 쇼우의 시그니쳐 돈카츠에 대한 설명도 첨부되어 있습니다. 참조하셔서 더욱 맛있게 드시면 좋을 듯합니다.
버크셔 K 특 로스카츠 (15,000원)
이날 시킨 첫 번째 메뉴인 버크셔 K 특로스카츠입니다. 밥, 된장국, 김치, 샐러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 메뉴 주문 시 좌측에 검은 접시에 나온 것은 '트러플 소금'입니다. 돈카츠와 곁들여 먹으면 또 다른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몇 개월 전에 먹은 광안리 톤쇼우입니다. 광안리 톤쇼우도 대기줄이 어마어마합니다. 메뉴는 동일하니 근처 사시는 분들은 광안점으로 가셔도 될 듯합니다.
모둠 카츠 (12,000원)
두 번째 메뉴는 모둠카츠입니다. 다양한 돈카츠를 먹어보기 위해 주문했으며 새우튀김을 위한 타르타르소스가 따로 나오게 됩니다. 두 메뉴로 성인 남녀 2명이 정말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톤쇼우의 매력적인 된장국 안에도 튼실한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가 있습니다. 1인 1 메뉴 주문 시 장국과 밥 샐러드는 리필이 되니 참조하셔서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가벼운 가격은 아니지만 돈카츠 고기양이나 그 외 밥 국 등을 생각한다면 충분히 만족할만한 가격입니다. 일본식 전통 돈카츠에 동으로 만든 냄비에서 초벌 포함 3번 튀겨내 육즙의 손실을 최대한 막아 카츠를 씹을 때 육즙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다소 느끼할 수 있는 부분을 다양한 소스와 소금을 통해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이 정도 맛이라면 개인적으로 뽑는 부산 카츠 매장 중에 수위권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장은 부산대학교 톤쇼우 본점과 광안리 톤쇼우 분점이 있습니다. 광안리 매장 지도도 같이 첨부해 드리니 가까운 곳을 이용하시면 조금더 편할 듯 합니다.
제 블로그에도 여러 리뷰와 정보가 있으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수정사항이나 공유사항은 댓글 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공감+구독부탁드립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