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먹고잘살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쫀쫀 아빠입니다. 오늘은 미스터리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들어보셨을 세실 호텔에서 일어난 엘리사 램 사건입니다. 실화로 확인되며 정확한 결과는 나오지 않은 미스터리한 사건입니다. 본 내용은 정확하게 밝혀지기보다 하나의 사건을 바탕으로 알아보는 흥미위주의 미스터리로 참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차

     

    엘리사 램 사건 미스터리

    2013년 1월 31일 캐나다 밴쿠버 출신의 엘리사 램(중국계 미국인)은 로스앤젤레스 세실 호텔에서 투숙 중 실종되었습니다. 그녀는 UBC(브리티시컬럼비아대학교)에 재학중이였으며 혼자 캘리포니아를 여행 중이었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후 2월 19일 호텔에서 물에서 악취와 이상한 맛이 난다는 클레임이 들려왔으며 그로 인하여 호텔 측은 옥상의 물탱크를 조사하게 됩니다. 탱크를 조사한 결과 옥상 물탱크 안에서 사망한 채로 발견되었습니다. 발견 당시 알몸 상태였으며 입고 있던 옷은 바닥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당시 사건이 발생한 물탱크

     

    LAPD 및 LA 당국은 엘리사가 평소 앓고있던 정신병 관련 약 복용을 하지 않아 악화된 증세와 함께 정신착란 증세로 사람을 피해 물탱크로 숨었다가 사고로 인한 익사로 종결 지었으며 부검 결과 알코올이나 마약의 흔적은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사건이 단순 사망 사건으로 치부하기에는 미스터리한 내용이 상당 수 나타나게 됩니다. 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엘리사 램 엘리베이터 영상

    youtu.be/3TjVBpyTeZM

    엘리사 램 엘리베이터 영상

    영상을 보게 되면 엘리사 램은 엘리베이터 안으로 들어와서 여러 층의 버튼을 누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이유인지 엘리베이터 문은 닫히지 않고 머리만 내민 체 엘리베이터 밖을 살피기도 합니다. 주변을 둘러보며 불안해 하기 시작하며 구석에 몸을 붙이고 있다거나, 엘리베이터 밖으로 나갔다 들어왔다 하는 행동을 보입니다. 그리고 영상에서 1분 57초 경 손과 팔이 괴이한 형대로 움직이며 아무도 없는 곳에서 누군가와 이야기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 후 여유롭게 움직이다가 미소도 짓게 됩니다. 그리고는 CCTV에서 보이지 않는 앵글 밖으로 엘리사 램은 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엘리베이터 문이 닫히는데 곧이어 다시 열린 엘리베이터에는 아무도 타지 않고 다시 닫히게 됩니다. 이런 모습이 한번 더 반복되다가 영상이 끝나게 됩니다.

     

    엘리사 램 사건 장소 세실 호텔

    세실호텔 사진(출처 위키피디아)

    세실 호텔은 1927년에 지어진 오래된 비즈니스 호텔로 과거 2명의 연쇄 살인마가 거주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리처드 라미레즈: 1985년 세실 호텔에서 13명의 여성을 스토킹과 살해 한 살인마

    잭 운터 웨거: 1991년까지 오스트리안 잡지에 속한 기자였으나 세실 호텔에서 묵으며 3명의 여자를 살해한 혐의

     

    그 외에도 다수의 자살과 살인사건이 일어난 저가의 호텔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문과 진실

    1. 각종 알림장 치를 피해서 옥상까지 어떻게 이동하였으며 물탱크로 들어갔는가?

     

    -옥상까지의 이동경로는 알림 장치가 설치된 출입문이 유일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인들도 출입 가능한 비상계단 쪽에 옥상으로 통하는 사다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물탱크도 점검, 보수 등의 작업을 위한 해치가 있어 물탱크 안으로 진입이 가능했으리라 예상이 됩니다.

     

     

    2. 엘리사 램이 영상에서 처럼 제정신 아닌 상황에서 물탱크에 올라갔는가?

     

    -엘리사 램이 가지고 있는 편집증, 과대망상 같은 경우는 신체적 능력의 저하가 없는 정신병력입니다. 따라서 이동에 대한 신체적인 판단은 충분히 가능하리라 판단이 됩니다.

     

     

    3. 엘리사 램의 힘으로 무거운 물탱크의 뚜껑을 어떻게 안쪽에서 닫았는가?

     

    -물탱크의 뚜껑은 사건 사고와 안전성을 이유로 안에서 쉽게 열 수 있게 가볍게 제작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그녀의 가족들이 세실 호텔 측에 소송을 걸면서 확인된 사실로 처음 발견 당시 물탱크 뚜껑이 열려 있었다고 합니다. 사건의 가장 중요한 부분들이 언론의 오보와 부풀리기로 인하여 더욱 미스터리한 사건으로 포장 및 재 배포된 것으로 보입니다.

     

     

    4. 엘리사 램의 기이한 행동의 이유는?

     

    -해당 사건을 담당한 다양한 전문가들이 판단한 그녀의 행동은 편집증, 조울증, 우울증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전형적으로 보이는 행동으로 추측된다고 판단하였으며 아마도 추측 건데 엘리사 램의 편집증세가 악화되며 사람들로부터 도망치고 숨을 장소를 찾던 중 물탱크로 피신하였다가 익사한 것으로 추정하였으며 실제 엘리사 램은 과거 양극성 장애와 우울증을 앓았던 병력이 있었으며 사건 당시 정상적인 사고 판단을 할 수 없던 상태였던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부검 결과 복용해야 할 약 성분은 발견되지 않았으며 감기약과 해열제 성분만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마무리

    국내 및 해외에서 엘리베이터 영상이 화제가 되었던 사건으로 다수의 프로그램에서 알려졌으며 그로 인해 미스터리나 괴담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을 들어보셨던 내용으로 생각됩니다. 위에 사건과 진실 여부에 대해 풀어서 설명해 봤지만 그래도 석연치 않는 부분이 생기는 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진실과 거짓은 고 엘리사 램 만이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되며 이미 오래전 일어난 사건이지만 엘리사 램님의 명복을 빌겠습니다.

     

    본 내용들은 실제로 과학적인 결과나 혹은 정확한 수사 결과가 밝혀지지 않는 사건이나 내용들을 알려드릴 것이며 흥미 위주로 이해해주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미스터리와 괴담 등을 포스팅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구독+공감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

     

    [Active income/앱테크] - 앱테크 추천 타임스프레드 캐시 획득 및 사용 방법

     

    앱테크 추천 타임스프레드 캐시 획득 및 사용 방법

    안녕하세요 쫀쫀 아빠입니다. 오랜만에 앱테크 관련 리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오늘의 추천 앱테크는 타임스프레드 라는 어플입니다. 추가 기능도 중요하지만 캐시 획득에 관한 부분 집중하

    www.ewlb.net

     

    [주식 알려주는 아빠/테마주관련주대장주] - 차기 대선 후보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차기 대선 후보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안녕하세요 쫀쫀 아빠 입니다. 경찰총장 사퇴 후 차기 대신후보로 불리는 윤석열 관련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윤석열 대선 후보 지지율 총장직 사퇴 이후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권

    www.ewlb.net

     

    [Active income/THE DRAW] - NIKE THE DRAW 나이키 드로우와 리쎌을 통한 슈테크

     

    NIKE THE DRAW 나이키 드로우와 리쎌을 통한 슈테크

    안녕하세요 쫀쫀 아빠입니다. 오늘 알아볼 나이키 드로우는 일종의 슈테크(슈즈+재테크) 과정입니다. 한정판 신발을 추첨을 통해 구매 함으로써 리쎌(resell)을 통해 고수익으로 부가가치를 창출

    www.ewlb.net

    #일요 미스터리 극장 #엘리사 램 사건 #미스터리 괴담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loading